728x90
반응형

AI 분야는 자격증이 거의 없습니다!! 

회사에서 교육을 보내고 자격증을 획득하라는 지시사항에 ㅋㅋ... AICE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어요^^*

저는 2023년 10월 7일 날짜로 제 4회 정기 시험을 보았습니다~!!

 

AICE 란?

AICE 자격증은 KT와 한국 경제 신문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민간 자격증으로, 인공지능 능력시험입니다.

아래와 같이 5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 (왼쪽부터 어려운 순서대로)

저는 이 그림과 같이 Basic단계를 시험보았습니다!! 사실 ASSOCIATE 을 보고 싶었는데, 이번 정기 시험에서는 

맛보기로 Basic을 쳐봤습니다 합격하면 그다음 단계로 갈 예정이예요~~~~

 

 

가격이 많이 사악하지만 회사에서 지원을 해주는거니...ㅋㅋ 그런데 라이센스를 따야겠죠??

Basic의 내용은  위 사진과 같습니다. 실무에서 가장많이 쓰이는 데이터에 대해서 코딩없이 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을 돌리는 것을

출제범위도 확실하게 잘보이네요

 

시험 후기

 인공지능을 공부해오고 있어서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. 

특히 해당 시험은 빅데이터 분석기사 실기 시험과 굉장히 유사하게 출제됩니다!! 덕분에 쉽게 합격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ㅎㅎ

다만, 시험 시작과 동시에 감독 프로그램 서버가 터져서 동작되지 않아서 굉장히 불안했고... 시험 끝나기 몇 분 전에 갑자기 시험 화면이 먹통이 되면서 보이지 않더니 시간이 다 되니까 자동 종료 되더라구요ㅎㅎ... KT측에 문의해봐도 시험에 문제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시고, 잘 제출되었다고만 하셔서 대처가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ㅜㅠㅠ

 

시험 Tip

정기 시험 이전에 무료로 특강을 해줄 때가 있습니다! 거기서 제공되는 샘플예제만  따라하시고 응용할 수 있으면 충분히 

Basic자격증은 딸 수 있을거에요

+ Recent posts